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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이행기준

서비스 이행 기준 (공통)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방문고객
  • 사무실 입구에 근무자 사진과 함께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고, 신분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. (근무실명제)
  • 항상 밝은 미소와 공손한 말씨로 “안녕하십니까?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고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가실 때에는“안녕히 가십시오!”라고 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.
전화고객
  •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“감사합니다. 단양관광공사 ○○○입니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.
  • 통화 시에는 고객의 말씀을 경청한 후 밝은 목소리로 답변해 드리겠으며, 중요사안에 대해서는 1회 이상 반복하여 고객의 의견을 확인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직원 부재 시에는 고객께 직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, 고객의 성함·연락처·민원내용 등을 메모하여 “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를 드리겠습니다.”라고 응답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“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. 좋은 하루되세요!”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1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인터넷 문의고객
  •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단양관광공사의 사업장 안내 및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만약 사정 등으로 부득이 회신기한을 준수하기 어려울 경우엔 답변 가능 시기를 남겨주신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고객님께 알려드리고 기한 내에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성실하고 신속한 민원처리

  • 생활민원 사항을 신청하시는 경우는 접수 후 1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홈페이지 “고객센터(http://www.dytc.or.kr->고객공간->고객의소리)”를 클릭하여 궁금한 점을 문의하시면 접수 후 3일 이내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, 검토가 필요한 질의 및 건의 사항은 7일 이내, 법령 질의는 14일 이내에 고객께 답변 드리겠습니다.
  • 민원 성격상 처리기한이 경과할 경우 중간 처리사항 및 예상 처리기간을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일사천리로 연결되는 고객 민원 전화(043-421-1472)로 불편 및 개선사항에 대하여 문의주시면 신속·정확·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

깨끗하고 안전한 시설관리

  • 시설물은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매일 시설물의 이상 유·무를 꼼꼼히 확인하고 문제점 발견 시에는 신속하게 조치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.
  • 안전점검을 생활화하고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여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겠습니다.

서비스 환경, 과정 결과에 따른 평가요소 도입

  • 서비스 환경은 고객의 편의성과 쾌적성, 안전성을 고려하겠습니다.
  • 서비스 과정은 고객의 접근성, 대응성, 신속성을 고려하겠습니다.
  • 서비스 결과는 고객의 편익성과 충족성, 공익성과 지속성을 고려하겠습니다.

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
  •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공단의 제반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알아보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충실하게 게재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

  • 단양관광공사 서비스에 시정이 요구되거나 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의견을 갖고 계시면 서면, 인터넷(www.dytc.or.kr->고객공간->고객의 소리 이용), 전화(대표번호 043-421-7883~5) 등 방법에 기탄없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에게 불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 직원은 주의 및 친절교육을, 모범적인 친절 직원에 대하여는 포상 등을 실시하여 신상필벌의 원칙을 지켜 친절서비스 근무를 생활화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공사 직원의 불친절 등으로 인하여 민원처리결과가 미흡할 경우 해당 직원이 즉시 사과드리고 그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
고객서비스 평가 및 사후관리

  • 고객서비스헌장 및 서비스 이행기준의 성과와 이행상태를 공사의 팀별로 평가지표를 설정하고 매년 서비스 이행상태를 점검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고, 그 평가 결과를 공사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.

고객참여 및 의견 제시

  • 고객께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민원을 신청하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, 전화, Fax, 우편, 방문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업무 담당자가 휴가, 외출 등으로 자리를 비웠을 경우 업무대행 직원에게 철저히 인계인수하여 민원처리 지연 등 업무공백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
고객의견을 주실 곳

- 전화 / 팩스: ☎ 043-421-7881~5 / Fax 043-421-7886
- 고객민원전화: ☎ 043-421-1472 (일사천리)
- 홈페이지: https://www.dytc.or.kr
· 건의, 개선, 불편사항 : 메인화면→고객공간→고객의 소리

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
저희 단양관광공사 임직원은 고객 여러분께서 바라시는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.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

  •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고객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고견은 공단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이나 개선해야 할 의견이 있으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께서 보실 때 모범이 되고 칭찬받을 만한 직원을 보셨을 경우 바로 알려 주신다면 널리 본보기 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는 민원신청에 있어 예의와 업무처리 절차를 존중하시어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추진에 협조 하여 주시면 저희도 더욱더 노력 하겠습니다.